“Certification credit”과 “approval credit”의 의미


둘 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한참전에 비공개로 작성한 것인데, 혼자보기 아까워서 공유함.

 

DO-178C에서는 certification credit을 “프로세스, 제품, 혹은 시연이 인증 요건을 만족함을 인증 당국에서 수락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소프트웨어에 대해, 지원자는 PSAC에서 인증 요건의 소프트웨어 측면을 만족시키기 위한 적합 수단을 제안한다. 다른 말로, 지원자는 프로세스, 활동, 방법, 도구 등을 제안하여 그들은 소프트웨어 관점의 인증을 만족시키기 위한 “credit”을 추구한다. 그러면 credit을 달성하기 위해, 지원자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목적을 달성하고 지연을 제공하며 적합성 증거를 생성하고 SAS에 요약된다. 인증 크레딧이 인증 당국에 의한 수락에 의해 제공되기 때문에 인증 당국의 SAS, 설계 데이터, 테스트 데이터 등의 승인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증 크레딧을 인정하는 것을 구성한다.

DO-278A approval credit

DO-278A에서는 승인 크레딧을 “프로세스, 소프트웨어 제품, 시연이 신청자의 요구사항을 만족함을 승인 당국에 의한 수락”으로 정의한다.

소프트웨어에 대해, 신청자는 PSAA로 소프트웨어 관점의 승인 요구사항을 제안한다. 다른말로, 신청자는 프로세스, 활동, 방법, 도구 등을 제안한하여 그들은 소프트웨어 관점의 승인을 만족시키기 위한 “credit”을 추구한다. 그러면 credit을 달성하기 위해, 지원자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목적을 달성하고 지연을 제공하며 적합성 증거를 생성하고 SAS에 요약된다. 인증 크레딧이 인증 당국에 의한 수락에 의해 제공되기 때문에 인증 당국의 SAS, 설계 데이터, 테스트 데이터 등의 승인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증 크레딧을 인정하는 것을 구성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