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


ADS-B는 항공 혹은 지상 이동체에 대한 기능으로, 주기적으로 이동체의 위치를 broadcast하고 다른 정보를 수신자의 knowing에 상관없이 그리고 ack를 기대하지 않는다. 시스템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외부의 개입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자동이다. 그것은 위치 및 항행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aircraft avionics에 의존적이다. 그것은 협력적인 시스템인데, 시스템의 참여를 위해 관련된 이해관계자에 의해 공통의 equipage에 대한 필요때문이다.
ADS-B는 horizontal position, altitude, vector, velocity, intent information과 같은 항공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후자는 trajectory prediction에 대한 다른 것들 사이에 중요하며 SESAR과 NextGEN 운영 개념의 핵심 enabler이다.
ADS-B시스템 아키텍처는 두개의 서브시스템으로 나뉠 수 있다. “ADS-B Out”과 “ADS-B In”. ICAO 2003a는 ADS-B Out을 cockpits에서 이 정보를 process하고 display하기 위해 항공기로부터 보조적 수신하는 장비의 설치 없이 ADS-B정보의 broadcast를 정의한다. ADS-B Out transmission은 추가적으로 지상의 항공 교통 컨트롤러에 의해 수신될 수 있고, 그러므로 지상 기반의 항공 감시를 가능하게 한다.
보조적 서브시스템은 “ADS-B In”으로 이것은 ADS-B Out broadcast정보의 수신을 가능하게 하고, 그러므로써 air-air 상황적 인지를 가능하게 한다.
ADS-B In시스템 요소는 중요하게 매우 복잡하고 사전에 ADS-B Out시스템의 구현과 평가를 필요로 한다. 다른 말로 하면, ADS-B In 구현은 특별한 항공영역에서 ADS-B Out시스템의 완전한 운영적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ads-b
출처: Ali[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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