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건강 검진


일반적으로 사람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통 건강검진을 신청해서 여러가지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의 방법에 따라서 검사 대상 및 커버리지가 달라진다.

프로젝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검진을 실시해야 하는데, 프로젝트 시작시점에서 계측하고자 하는 대상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계측을 해야 대상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상태를 파악해야 적절한 진단을 내릴 수가 있다. 다들 먹고 살기에 바빠서 건강검진은 생각도 못했던 시절이 있었다. 요즘은 건강검진을 많이들 받는다.

프로젝트도 앞으로 정기적인 진단을 해서 조직의 문제점을 파악해야 더 건강하고 발전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년 목표중의 하나가 프로젝트에 대한 건강검진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고 실제 수행하는 것이다. 여러 참고문헌을 조사중이며, 내년 상반기 중에 완료할 계획이다. 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세스, 프로세스 라이프사이클, 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역할, 관리 지원 시스템에 대해 필요 작업 등을 계획중이다.

국내 기업들 중에 이 부분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다. 관심없다면 아직 먹고 살기에도 빠듯하다는 증거일 수도 있겠지..지금 당장 먹고 살기 빠듯한 업체 하나를 대상으로 세일즈를 해서 계측기 여러개 달아놓고 프로젝트를 돌려보고 싶다.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