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태스킹


사람이나 기계나 멀티태스킹은 너무 작업의 개수가 많으면 효율이 떨어진다.

사람의 경우 3개 이상인 경우 효율이 1개로 작업할 때보다 떨어진다고 한다.

킴 클락과 스티븐 휠라이트의 연구에서 3가지 이상의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면 한가지 일을 처리할 때보다도 제시간에 완료하는 일의 양이 더 줄어든다.

멀티태스킹이 안 좋은 경우

1. task switching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CPU나 사람이나 잦은 task switching을 하게 되면 본래의 작업에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많이 낭비된다.

결론

많은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차라리 그 작업을 연기하는 편이 concurrent하게 수행하는 것보다 효율이 더 좋을 수 있다.
– 사람이나 기계나…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