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usable block in the stateflow diagram ? Yes we can !


첨엔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되긴 한다. 단 stateflow block은 아니다.

Simulink Model에서 stateflow block을 reuse하는 것은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stateflow model내에서 stateflow block을 reuse하는 것은 아직까진 안된다.

하지만….

TruthTable block을 이용하면 reuse가 가능하다.  아래 그림에서 S0와 S1에서 모두 ttable이란 truthTable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function도 reuse가 가능하긴 할 것이다.

단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함수 외부의 변수를 direct access하게 되면 object 개념으로 사용할 수는 없게 된다. parameter passing방식으로 처리해 줘야만 object 개념으로 여러군데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아래 그림의 ttable의 TruthTable에서 외부변수를 사용한다면 S0의 ttable과 S1의 ttable 호출은 coupling이 생기게 되고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게 된다.

internal impact가 발생하는 모델링 방식은 데이터의 흐름이 가시적이지 않으므로 좋은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argument passing을 권장한다.

TruthTable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