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의 기술


개발 문화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책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stakeholder들은 모두 읽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므로 매니저급만 봐야 한다거나 그런것도 아니다.

같이 일을 즐겁게 하려면 존중하고 신뢰하는 문화가 형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장 바탕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저런 거 없이 tech에만 신경쓰는 문화를 가진 회사들이 많은 줄로 안다. 여기저기 회사 다니다보면 참 다양하게 창의적 생각을 죽이게 하고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 곳을 참 많이 봐왔는데,

물론 그 나름대로 이유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하는거라고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Anyway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위하여~

Advertisements

One thought on “협업의 기술”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