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BIZ] 충분히 즐기고 있나… 몰입의 마술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1/16/2015011602011.html

일은 모름지기 즐거워야 한다. 관리자는 직원의 몰입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한다.

몰입이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도의 집중 상태를 유지하면서 지금 하는 일을 ‘충분히 즐기는’ 상태를 뜻합니다. 누구나 한 번씩은 겪어봤을 겁니다. 운동 경기를 할 때, 무대에 올라 연기를 하거나 노래를 부를 때, 그림을 그리거나 책을 읽을 때, 지금처럼 누군가와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때도 몰입 상태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몰입 상태에 들어가면, 주변에 어떤 일이 벌어지든 잘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시간의 흐름입니다. 무엇이든 한참을 집중하다 보면 지금이 낮인지 밤인지, 3시간이 지났는지 6시간이 지났는지 잘 모를 때가 있잖아요? 또 한 가지, 몰입 상태에 들어가면, 과도한 노력을 쏟아붓지 않아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똑같은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는 덜 받는 겁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