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에게 권한을 줘라… 일에 온전히 빠질 수 있게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1/16/2015011602072.html?related_all

아래의 내용은 관리자가 특히 생각해봐야 할 필요가 있는 내용이다.

직원이 열심히 할 환경을 잘 신경써주고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관리자에게 있어서는 합리적인 생각이다.

그런데 문제는 인간이 합리적으로 행동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직원을 업무에 몰입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몰입에는 다섯 가지 핵심 동력이 있다. 리더십, 스트레스 관리, 좋은 상사, 직원의 업무와 기업 목표 일치, 그리고 사회에 대한 기여다.

몰입의 관점에서 리더십이란 리더가 직원의 복지에 진정한 관심을 기울이는지, 신뢰할 만한지, 투명하고 진실성이 있는지, 기업의 핵심가치에 따라 행동하는지, 인재를 발전시키는 데 집중하는지를 통틀어 말하는데, 이런 게 직원의 몰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 관리는 스트레스가 적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걸 말하는데, 업무 환경을 유연하게 만들거나, 직원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는 걸 가리킨다. 권한 부여는 직원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쉽게 해주면서 업무에 더욱 몰입하게 하는 강력한 동인(動因)이다.

좋은 상사란 진실성과 신뢰성을 갖고 직원 개개인을 멘토링하거나 업무 장애 요인을 적절하게 제거해 주며, 미래에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상사다. 직원의 업무와 기업 목표가 일치한다는 건 직원 각각에게 자신의 업무가 어떻게 기업의 목표 실현에 기여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가치가 사회에 대한 기여로 이어진다는 걸 알게 해주면 역시 몰입도가 높아진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