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iples of instruction


습득되어야 하는 지식은 두 가지 수준으로 존재함

  1. information
  2. portrayal

효과적인 학습이 되기 위해서는 ? Specific situation or cases에 대한 information 및 portrayal이어야 한다.


현실세계의 문제는 매우 복잡함.

현실세계의 복잡한 문제를 바로 풀게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약간 단순화 시켜야 할 필요가 있고 step-by-step으로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음


 

Task level

Whole task의 학습에는 4 수준의 instruction을 포함함

(a) the problem
(b) the tasks required to solve the problem
(c) the operations that comprise the tasks
(d) the actions that comprise the operations

 

Effective instruction should engage students in all four levels of performance:
1) the problem level
2) the task-level
3) the operation-level
4) the action-level

 

a specific demonstration of the particular whole task similar to those the learners
– a better orientation to the instructional material to follow
– than a list of abstract objective statements.

 

Definition of problem?

  • to include a wide range of activities, with the most critical characteristics being that
    the activity is some whole task
  • rather than only components of a task and that the task is representative
    of those the learner will encounter in the world following instruction.

 

Principles of instruction

1. Problem centered – 학습자들이 실제 문제를 해결할 때 학습이 증진된다.

  • Show task
    • 학습을 마친 결과로 학습자가 그들이 할수 있는 일 혹은 그들이 풀어야 하는 문제를 알게 된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 Task level
    • 학습자가 operation 이나 action수준이 아니라 problem 혹은 task 수준을 하고 있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 Problem progression
    • 학습자가 다른 것들과 명시적으로 비교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2. Activation – 학습자의 관련된 과거 경험이 활성화되면 학습이 증진된다.

  • Previous experience
    •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의 기초가 되는데 사용되는 관련된 과거의 경험을 recall, relate, describe, or apply knowledge한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 New experience
    •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의 기초가 되는 관련 경험을 제공받는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 Structure
    •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조직화하기 위해 구조를 recall하는 것을 제공받거나 encourage한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3. Demonstration – 강사가 무엇을 배워야 할지를 단순히 정보를 말하는 것보다 실례로 묘사하는 것이 학습에 증진된다.

  • Demonstration 일관성
    • demonstration이 학습목표와 일관성이 있을 때 학습이 증진된다:
      • (a) 개념에 대한 사례와 비사례(non examples)
      • (b) 절차에 대한 실례(demonstrations)
      • (c) 절차에 대한 시각화(visualizations)
      • (d) 행동에 대한 모델링
  • 학습자 가이던스
    • 학습자가 다음의 정보를 포함하여 적절한 가이드를 제공받으면 학습이 증진된다:
      • (a) 학습자가 관련된 정보를 지시받는다.
      • (b) demonstration을 위해 여러 개의 묘사들이 사용된다.
      • (c) 여러개의 묘사들이 명시적으로 비교된다.
  • 연관된 미디어
    • 미디어가 관련된 교육 역할을 하고 미디어의 다양한 형식이 학습자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는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4. Application (Let me) – 학습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 학습이 증진된다.

  • Practice consistency
    • 어플리케이션(연습)과 사후 시험이 설명했던 것 및 내재된 목표와 일관성이 있다:
      • (a) 연습에 대한 정보 – 정보에 대해 recall 혹은 recognize
      • (b) 연습의 부분들 – 각각의 부분들을 지시하고 이름을 부여한다.
      • (c) 연습의 종류들 – 각각의 종류의 새로운 사례를 식별한다.
      • (d) 연습 방법 – 절차를 수행한다.
      • (e)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 주어진 상황의 연속적인 결과를 예측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대한 잘못된 조건들을 예측한다.
    • Diminishing coaching
      • 학습자가 적절한 피드백과 코칭으로 그들의 문제를 해결받는 것을 지도 받으면 학습이 증진된다.(오류 탐지 및 수정을 포함하여, 그리고 지도가 점차적으로 줄어들도록)
  • Varied problems
    • 학습자가 다양한 문제를 연속으로 풀어본다면 학습이 증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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